overview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이미 주요 기업들이 주도하는 포화상태의 시장으로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새롭게 런칭하는 ‘캐롯손해보험’의 시장 내 안착하기 위해
기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과 완벽히 차별화된 퍼포먼스 전략 시도하였다.
단기적으로는 USP를 강조하여 브랜드 인지도 확보와 경험을 제공하고,
장기적으로는 실질적인 가입자 확보와 충성도 높은 고객으로의 배양하기 위해 디지털 중심의 마케팅을 전개하여
레드오션의 시장에서 경쟁사와 차별화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통해 지속적으로 신규 가입자를 확보하며
런칭 1년만에 주요 다이렉트 보험 브랜드로 급부상하였다.
result
DA, SA, 제휴, SNS, 영상 등 다양한 디지털 광고와 콘텐츠를 통합 퍼포먼스 마케팅 진행.
고객의 디지털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각 파트의 역할을 부여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집된 데이터 분석/그룹핑을 통해 각 파트별로 다시 크로스 활용하며
디지털 광고와 콘텐츠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상호작용하는 퍼포먼스 전략 구현하였다.
다이렉트 보험 광고는 “0월 자동차보험 만기라면?”과 같이 획일화된 메시지를 전달하여
브랜드 간 차별성이 없다고 판단하여,
캐롯은 브랜드의 가장 큰 USP인 ‘탄 만큼만 보험료를 낸다’ 는 점을 강조하여
적게 타는 운전자를 집중 공략, 광고 메시지에서 타겟을 직접적으로 언급함으로써
경쟁사와 차별화된 메시지 전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