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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 2017 업데이트 캠페인

2016 – 2017 업데이트 캠페인

넥슨 – 버블파이터 / 메이플스토리 / 테일즈위버
online

overview

넥슨의 대표 게임이자 장수 게임인 버블파이터 / 메이플스토리 / 테일즈위버의 2016 – 2017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이하여
각 게임에 맞춘 대대적인 프로모션 및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process

세 게임 모두 오랜 기간 서비스되며 충성도 높은 팬 층을 보유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둔화되는 신규 유저 확보 및 유저 이탈 증가라는 한계를 갖고 있었습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유저 확보는 물론, 기존 충성고객의 로열티를 높이고
휴면 유저의 복귀를 독려할 수 있는 캠페인이 필요했습니다.
 
<버블파이터>
It’s New 라는 컨셉으로 컨텐츠, 아이템, UI, 그래픽 등 4차에 걸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였고,
특유의 귀여운 캐릭터 감성을 살려 DA를 진행하였으며, 사전예약 요소와 풍성한 경품 등을 통해
유저들의 기대감을 고취시킬 수 있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는 비욘드 라는 총 네 가지 테마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유저의 관심이 가장 높았던 ‘EVOLVE’ 업데이트에 집중하여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전 직업의 신규 스킬이 공개되는 만큼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을 수 있고,
본인의 캐릭터가 더욱 강해지길 원하는 게임 본능을 자극할 수 있도록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하였습니다.
 
<테일즈위버>
어밴던로드 ‘골드러시’라는 황금의 땅 업데이트를 맞이하여,
유저 세대에서 유행하는 ‘개이득’ 이라는 표현을 금괴에 빗댄 ‘괴이득’ 이라는 카피를 통해
친숙하고 흥미를 끌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하였습니다.



result

한 때, 즐겁게 게임을 했으나 잊고 지내왔던 휴면 유저의 복귀에도 큰 성과를 이루었으며, 후킹 요소 중 하나였던
경품 또한 단순 현물 경품을 지양하고, 인게임 아이템을 통해 충성도 제고와 게임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신규 유저의 유입 목표 또한 기대 이상으로 달성할 수 있었으며, 넥슨 게임의 저력을 과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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