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77길 54 서초W타워 15,16층
top fsn

© 2022 motherbrain

개인정보처리방침

한게임 신맞고 시즌2

한게임 신맞고 시즌2

NHN Entertainment
online

overview

NHN ent.의 모바일 게임인
한게임 신맞고 시즌2의 오픈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40대 이상의 메인 타겟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맞고’라는 단어를 활용한 코믹한 영상을 제작했고,
브랜딩 차원에서 ‘사행성 게임’이라는 저급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높은 인지도를 지니고 있으면서도 의외성과 신선한 임팩트를 줄 수 있는
배우 조재현을 모델로 기용했습니다. 

process

2015년 6월부터 10월까지 장기간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오픈 시점인 6월과 맞고 게임의 특수시즌인
9월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자 하였습니다.

6월에는 타깃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한 코믹한 영상을 제작하여,
오프라인(영화관, 버스쉘터, 광역버스, 지하철, 엘리베이터 영상 등),
모바일 배너를 대대적으로 진행했습니다.

9월에는 추석맞이 영상으로
조재현이 타깃에게 직접 말을 건네는 형식의 추석 메시지 영상을 제작,
오프라인(영화관, 버스쉘터, 광역버스, 지하철, 엘리베이터 영상),
모바일 배너를 진행하였습니다.

나머지 기간에는 별도의 영상/오프라인 광고 없이
모바일 배너만 집행하여 직접적인 다운로드를 유도하였습니다.
 
오프라인 영상과 이미지가 모델을 활용한 브랜딩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모바일 배너의 경우 화투패를 활용하는 등의 ‘맞고’이미지를 활용함으로써
직접적인 메시지 전달과 즉각적인 다운로드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또한 2개의 소재를 동시에 집행하면서
주 1회로 소재를 교체하여 장기간 라이브에 대한
사용자의 피로도를 최소화하고자 하였습니다.


result

맞고 게임이 화제였던 2015년의 게임 시장에서,
6월 광고 집행 이후 당시 맞고 게임 1위였던 피망 뉴맞고를 제치고
약 1개월간 1위를 선점하였습니다.

또한 당시 인기 프로그램인 ‘아빠를 부탁해’에서 친근감 있는 모습으로
고스톱을 즐기던 조재현의 모습과 광고 이미지가 함께 노출되면서
브랜딩과 다운로드 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신규 프로젝트 문의

request